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문과생 웹 퍼블리싱 101 공부 후기 (HTML, CSS / feat. 코드잇)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14:26

    안녕하세요.제가최근시작한코딩공부에관해서공부를망설이거나나쁘지는않아서처음시작하시는분들의요령은분명하지않지만앞으로계획이있는분들에게도움을주려고썼습니다. 앞에 제가 왜 코딩을 공부하는지 이 글에서 제가 이미 말씀드렸습니다. ​ 나는 매 1 2~3시간 정도를 코딩의 공부에 치중하고 있어 어려움이 있으면 길게는 3~4시간 정도를 하기도 했습니다. 정확히 HTML, CSS언어 공부하면서 하나 01후에 기본 교육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현재까지 제가 배울 수 있었던 것은 성급하지만 만족스러운 웹을 비주얼적으로는 구현 가능한 정도의 수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


    >


    위의 쇼핑몰 사이트는 실습과제로, 자신의 클릭으로 제품 상세페이지도 만들 수 있으며, 모바일 화면, 태블릿, PC화면에서 각각 유동적으로 간편하게 볼 수 있도록 그리드에 변화를 줄 수도 있습니다. 정내용내용,너희에서바윗소리에는코딩화면을보면서저게어떤내용인지모르겠다고생각했지만예상과는달리빠르게기초적인구조를알수있게되었습니다. ​ 나는 한 0일 전에도 몰랐지만 쉽게 내용은 HTML은 웹 사이트를 만든 뼈대 구조 같은 역할을 할 언어로 CSS는 구조를 아름답게 보이도록 하게 한다면 고기 같은 역할을 할 것입니다. 자세한 용어와 사용법을 이 글에 적을 수는 없지만, 제가 기본 교육을 들으면서 느낀 점은 역시 구조와 논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기술적인 측면이 아니라 평소에 생각하는 연습도 변화시킬 수 있고, 이것은 더 능률을 높이는 방식을 만든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왜 스티브 잡스의 생각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코딩 공부를 해야 하는 것이라고 내용이었는지 이제야 조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한 0일 정도 매일 HTML과 CSS를 보면서 정내용 괴로울 때도 많고 왜 해설은 이렇게 하는지 쟈싱눙 다른 방식으로 했는데 그래도 괜찮을지 의심이 많이 들었어요. 다행히 제 과제는 직접 분석했고, 부족한 부분, 틀린 부분을 꼼꼼하게 검사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제가 놓아야 할 것들을 주로 의식하고 어떻게 코딩해서 제가 가야 하는지를 확실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와 함께 거소음을 보는 사람에게는 어떤 태그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고 기능은 어떻게 되는지, 정답 내용에 헷갈릴 수 있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저는 아직 세로줄을 틀리지만 원리로 여러 번 복습하면 아주 쉬워질 것 같습니다. 이 기본 과정을 마친 생각은 언어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그림 그리는 법을 배운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글을 활용하기 보다는 공간을 활용한다는 고민이 컸고, 예상과는 달리 쉽게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조만간 저만의 웹사이트를 만드는 순간과 웹 수정이 필요할 때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 심화 과정에서도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


    >


    하지만 배우면 배울수록 이는 전문가의 영역이 존재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점차 일깨워왔습니다. 웹디자인대학은 실로로 쉬운 직업이 아니라는 견해입니다. 빨리 시간 내에 효율적이고, 비주얼적인 부분까지 신경을 쓰고, 사이트를 만드는 것은 사실에 쉽게 1이 아니교은헤합니다. 하지만 여러 차례 수고를 들여 활용 가능한 웹사이트의 뼈대를 만들면 작업도 쉬워질 것이라는 견해도 했습니다. ​ 최근까지 101공부 후기이었습니다. 앞으로 파이선의 기초부터 시작해서 데이터를 다루는 강의를 집중적으로 들으면서 웹 비즈니스에서 의미 있는 데이터 활용에 관해 공부할 생각입니다. 문과생이 도전하기 위해서는 실로미지의 영역이 자신의 마의 영역이 아니라는 견해를 나타냅니다. 코딩을 배우는 것이 감정되면 나는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게 말하고 싶습니다. 제가 요즘 배운 HTML과 CSS언어는 사실에 다른 단순한 도구 1뿐 더 높은 활용을 위하여 기초를 쌓는다는 교은헤울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헤쟈싱 가면 상위 10%~20%정도의 능력에 오를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개인적으로라는사이트에서강의를수강했습니다. 코드잇 사이트에 접속해서 코딩 공부에 참고가 되어 주세요. #코딩 #코드잇 #HTML #CSS #코딩기초 #HTML기초 #CSS기초 #웹디자인 #웹개발 #문과코딩공부 #코딩배우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