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초행정전문변호사 소리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04:01

    >


    이러한 부분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행정심판을 통해 구제신청을 하면 이는 때때로 과비용을 낭비하는 것으로 사전에 운전면허구제행정심판 등에 대해 조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숙취 운전도 조심해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영업직이나현장관리직으로근무하는분들은어쩔수없이소리술을한잠시운전을하기도하는데요.


    >


    숙취 운전이 행정 처분에 부분에 대해 피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만일 행정 처분을 받았다면 면허 취소에 대해 구제받을 수도 있습니다.운전은 사람의 생명에 관계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벌칙 자체가 가볍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까다로운 부분을 알고 있는 것이 바람직하고, 이때 서초행정전문변호사 등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그럼 어떤 상황에서 서초 행정 전문 변호사 등의 도움이 필요할지도 모르는 사례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D사는 차량 등록 후 결함이 발생했을 때 차량을 교체할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차를 산 E 대리점이 잠시 임시 운행 허가를 받고 운전해 본 뒤 자동차 등록을 하라고 합니다.이 때문에 D 사는 임시 운행 허가 기간에 임시 번호판을 받아 D사의 직원은 이 기간을 하루 지나서 차를 운전 칠로, 경찰이 단속할 거예요.


    >


    이에 경찰청은 등록되지 않은 차량으로 운전했습니다.그리고 D사 직원인 A씨가 갖고 있는 면허를 취소했습니다. 도로교통법 법률 규정에 따르면 등록되지 않았거나 임시운행 합격을 받지 않은 자동차를 운전한 경우에는 운전면허를 취소하거나 정해진 기간 내에 운전면허를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증거로 A 씨는 운전면허 합격이 취소돼 항소를 제기했지만 초심에서 패소했습니다.하지만 항소심 판단으로는 운전면허 취소 처분에 대해 다른 판결을 내렸습니다. 재판부는 등록되지 않은 차량을 운전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은 무등록 차량을 운전했을 때 책임 주체가 분명하지 않고, 또 행정통제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경우 이는 범죄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적시했습니다.


    >


    그리고 교통상의 위험과 장애가 발생할 위험이 높아지고, 법적으로 책임질 수 있는 사람을 확정하고, 과도한 피해 구제에 어려운 문재가 발생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또 임시운행 통과기간을 초과해 운전한 경우 운전면허 취소의 다른 이유와 비교하면 이는 불법성이 현저히 오전에 있는 것으로 보이며 임시운행 통과를 받은 경우와 무등록 차량을 운행한 경우에 대해 불법성이 같다고 지적했습니다.


    >


    따라서 규정된 기간을 초과하여 운전한 행위에 대해 운전면허를 취소하는 결과가 발생한다면 이는 운전면허 취소에서 발생하는 공익에 비해 현저히 불이익으로 간주되므로 A씨의 운전면허 취소판결이 부당하다는 판결 결과를 내렸습니다.사례를 통해 운전면허 구제 관련 행정사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